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캐나다 부동산 버블 순위




지난 말에 발표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토론토와 밴쿠버는 세계에서 번째로 주택 거품이 큰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 은행 UBS 2018 글로벌 부동산 버블 지수에서 홍콩과 뮌헨 바로 아래에 캐나다 도시가 위치하고 암스테르담과 런던보다 버블이 큰것으로 전망하였다. 반면 샌프란시스코와 시드니는 각각 9위와 11위를 차지했다.

"가격 거품은 부동산 시장에서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현상입니다,"라고 보고서는 읽는다. ‘bubble’이라는 용어는 자산이 폭발하지 않는 존재가 입증될 없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오판임을 가리킨다."


토론토와 밴쿠버의 평가절상은 1990년대 후반부터 상승세를 보였으며, 시장은 금융위기로 인해 상대적으로 타격을 입지 않았다. 하지만, 10 동안 악화되고 있는 경제 상황에, 부동산 시장들은 2008년에 전세계 많은 주택 시장이 붕괴된 것과 같은 요인들에 훨씬 가까워졌다.


높은 평가가치와 부담스러운 경제성을 감안할 금리 인상, 시장 규제 강화는 경기 침체로 인해 빨간 불이 켜질 있다."

 



토론토
토론토의 주택가격 급락은 지난해부터 크게 낮아졌다.

지난해 중반 주택 열기가 가라앉은 이후 4분기 동안 물가가 안정되어 왔다. 인플레를 감안한 기준으로는 5 전보다 50% 이상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

외국인의 부동산 구매와 아파트에 세금을 부과하고 임대 관리를 강화한 지난 해의 '공정주택 계획' 냉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높은 담보 대출 비용과 엄격한 대출 기준은 당분간 부동산 가격상승을 제한할 것이다. 하지만 단기적으로 캐나다 달러의 약세가 다시 외국 바이어들을 끌어들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밴쿠버
UBS 따르면 밴쿠버의 주택 시장이 마지막으로 15% 이상의 가격 조정을 것은 1981년이었다.


온타리오에 부과된 주택 수요에 대한 규제는 영향을 미쳤지만, 최근 BC 지방 정부가 외국인 투자에 부과한 세금은 부동산 붐을 멈추는 부질없는 것으로 판명 되었다고 한다.


보고서는 정부가 투기를 자제하려 함에 따라 고소득 부동산 구매자와 외국인 구매자에 대한 세금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상황은 담보대출 금리가 오르면 국내 시장의 호황을 막을 있는 심각한 문제가 것으로 예상되어, 담보대출 금리 조정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이다.